성북구,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NPC」’ 강의 개최

    인서울 / 홍덕표 / 2021-09-23 13:06:49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청년공간 길:이음’에서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NPC」’ 강의를 연다.

     

    ‘NPC(Non-player character)’는 게임에서 부가적인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 청년에게 친숙한 단어를 사용하여 법률접근이 어려운 청년창업자가 스타트업 관련 법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의미이다.

     

    이번 강의는 최앤리 법률사무소 최철민 대표 변호사가 오는 29일, 10월13·27일3회로 나눠 격주로 수요일에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강의(Zoom)로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 1회 ‘스타트업의 설립’에서는 주주간의 계약·개인·법인사업자의 차이·법인등기부로 보는 회사법, ▲ 2회 ‘스타트업의 운영’에서는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계약과 투자유치, ▲ 3회 ‘스타트업의 관리’에서는 계약서 분석을 통한 위험요소 사전차단으로 구성돼 진행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가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매회 1시간 동안 직접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구글(Google) 설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관 및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청년공간 길이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며 겪는 어려움을 청년공간 길:이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해소할 수 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