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퓨전찜닭 ‘일미리금계찜닭’, KBS2 ‘미스 몬테크리스토’ 제작지원

    생활 / 이승준 / 2021-05-03 13:25:5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승준] 구름치즈찜닭, 레드파스타찜닭, 저세상불찜닭 등 창의적인 메뉴로 찜닭 프랜차이즈 업계의 메뉴 트렌드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퓨전찜닭 ‘일미리금계찜닭’이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 등 차별화된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KBS2 ‘미스 몬테크리스토’ 등 업계 유일의 공중파 드라마 제작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며 유망 배달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미지를 확대해 가고 있다.

    올해로 론칭 11주년을 맞이한 프리미엄 찜닭 프렌차이즈 일미리금계찜닭은 전국 18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퓨전찜닭 업계 매장 수 기준 국내 1위 체인으로, 공격적인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메뉴 경쟁력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소액창업 브랜드임에도 오직 100% 국내산 생닭만을 사용하며, 찜닭에 치즈를 올린 구름치즈찜닭부터 레드파스타찜닭, 저세상불찜닭 등 이름만 들어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메뉴를 구성했다.

    최근에는 론칭 11주년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신규 찜닭 체인점 오픈 시 천만원 상당의 가맹비를 전액 면제하고, 상권에 따른 보증금 무이자 대출 및 최소한의 교육비 만으로도 찜닭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존 매장의 반경 1 Km 이내에 추가 가맹점 출점을 엄격히 제한해 배달창업 매출은 극대화하되 기존 점포의 상권 침해는 막고 있으며, 외식 창업 초보를 위한 ‘일미리 밀착 교육 시스템’, 까다로운 재고 관리를 간편화한 ‘일미리 마켓’을 통해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미리금계찜닭 관계자는 “배달 체인점 매장부터 홀과 배달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매장, 테이크아웃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출점이 가능하며, 4-Way 매출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2021년 KBS2 일일드라마 미스몬테크리스토에 직업군으로 노출 되면서 매출 성장폭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미리금계찜닭은 ▲조선일보 ‘대한민국 NO.1 대상’, ▲동아일보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착한 프랜차이즈’ ▲KCPBA 선정 5년 연속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