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히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 타워 등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 2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총 5,60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는 틱톡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다.
이처럼 틱톡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틱톡 교육분야는 제대로 개척이 이뤄지지 않은 미지의 영역이다. 틱톡에서 활동하는 전문 틱톡커를 양성하거나 이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MCN 회사가 드문 것.
이 가운데 틱톡 공식 MCN 자격을 취득한 브릿지엑스가 틱톡 교육분야 개척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브릿지엑스는 틱톡 공식 MCN 회사이자 글로벌 매니지먼트사로, 틱톡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인플루언서로 성장시키고 있다.
브릿지엑스는 현재 국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능력을 배양한 틱톡커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오는 6월까지 틱톡커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는 틱톡에서 활동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것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브릿지엑스는 틱톡커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틱톡 내에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시스템도 갖추고 있으며, MCN 분야 전문가를 경영진으로 영입해 효율적인 운영을 전개하고 있다.
관계자는 “운영 한달 째 브릿지엑스 전체 조회수는 1,600만뷰 이상을 달성하는 등 그 기록 또한 고무적”이라면서 “앞으로 틱톡 교육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릿지엑스는 인플루언서 외 PR, 브랜딩, 커머스 연계 등 국내 및 중국 브랜드사의 한국·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브릿지엑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