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020 고양 학생 미술전시회 개최

    공연/전시/영화 / 이기홍 기자 / 2020-12-09 15:43:40
    • 카카오톡 보내기
    UNtact? ONtact! 비대면 시대 ON-라인을 통한 예술 공감 UP~

    ◦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 미술관에서 개최
    ◦ 관내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학생이 참여하는 학생 중심 전시의 장
    ◦ 일상의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통한 감수성 지닌 문화인 육성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학생활동 중심 전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0 고양학생 미술전시회’를 개최했다.


    ‘2020 고양학생 미술전시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에 걸쳐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 미술

    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고양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및 학부모의 참여로 운영되며, 학생들의 일상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미적 감수성을 지닌 문화인을 육성하고 학교 내 미술표현활동에 대한 발표 기회를 확대하여 교육과정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회화, 만화, 디자인, 공예, 소묘, 조소, 애니메이션, 석고 등 13개 부문 93점의 학생 작품과 사진, 유화, 회화, 서예 등 총 4개의 교원, 학부모 작품 등 총 106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UNtact! ONtact! 비대면 시대 ON-라인을 통한 예술 공감 UP~ 2020 고양학생 미술전시회’ 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전시회 관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사이버(3D) 미술관도 함께 제작하여 운영된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나 가정에서 예술 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있고 온라인을 통한 작품 감상 기회 확대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시공간을 초월한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에게는 전시실 방문에 따른 감염병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내 문화예술 교육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특히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표할 기회마저 줄어들고 있다”면서, “이번 고양학생 미술전시회를 통해 기대와 설렘으로 미술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 교원, 학부모, 시민들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선한 영향력으로 고양 교육 안에서 행복한 배움으로 특별한 희망을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기자
    lkh@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