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활용을 통한 농업인 마케팅 능력배양 및 농산물 유통망 활성화를 위해 사이버 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이번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은 오는 7월 13일부터 7월 30일까지 합천유통(주) 3층 회의실에서 농산물 온라인 판매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총 9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7월 셋째주, 넷째주는 화, 수, 목 다섯째주는 화, 목, 금 교육을 진행한다.)
합천군은 농업인에게 심도 있는 맞춤교육을 제공하고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위해 외부 대학교수를 초빙해 수업을 진행하고,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1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이버 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은 정보화교육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 과정은 네이버쇼핑라이브 실습,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라이브방송 실습 및 제품 홍보 등이 실시된다.
이동렬 농업유통과장은 “코로나 19로 온라인마케팅 환경이 수시로 변하는 만큼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온라인마케팅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각 읍·면 산업지도담당을 통해 오는 7월 7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유통과 농식품마케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