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완료

    충청권 / 최진우 / 2020-06-09 17:29:01
    • 카카오톡 보내기
    [홍성=최진우 기자] 충남 홍성군이 9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군 청년정책위원장인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이용록 부군수,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 및 청년 및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청년정책 5개년(2020~2024)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 내용을 청취하고 향후 청년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앞서 군은 지난해 11월 군 청년현황을 분석하고, 청년정책 중장기 비전 및 전략을 수립하고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전문용역을 착수해 왔다.

    이에 이날 최종 보고회에서는 문헌조사, FGI면접, 워크숍, 인터뷰 등으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군 청년정책에 대한 SWOT 분석을 하고, '청년의 미래를 실현하는 활력도시, 홍성’을 비전으로 소통·복지, 고용·일자리, 주거·생활과 관련한 3개의 전략과 20개의 전략사업을 제시했다.

    김 군수는 "현재 약 9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1개의 청년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청년들이 체감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며 더 다양한 지원과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에 수립되는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현재 홍성 청년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지원과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진우 최진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