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소년 '행복 미래설계' 온라인 특강

    교육 / 이대우 기자 / 2021-09-08 18:30:05
    • 카카오톡 보내기
    진로등 4회 진행
    11일 스타트··· 수강생 모집
    ▲ ‘송파구 아동·청소년 행복한 미래설계 특강’ 홍보 포스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아동·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행복한 미래설계 특강’을 진행한다.


    현대사회가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청소년기 학생들이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해졌다. 이에 구는 송파구협치위원회와 함께 올해 지역협치과제 중 하나로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특강은 오는 11일~10월30일 격주 토요일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인성심리, 직업진로, 금융, 건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했다. ▲9월11일 이수련 원장의 ‘슬기로운 관계생활’(인성심리) ▲9월25일 이동원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의 IT 유망직종’(직업진로) ▲10월16일 이임복 교수의 ‘메타버스 넌 누구니?’(금융) ▲10월 30일 최형준 교수의 ‘슬기로운 건강생활’(건강) 등 청소년기 미래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회차별로 50명씩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비용은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립잠실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삶의 주체가 되는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파의 청소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