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이승준] 국내 웹툰 제작사 ㈜툰토리(대표 김순영)가 웹툰 ‘잉어님과 떡볶이’를 제작한다.
툰토리에 따르면 가수 KCM(강창모)을 주인공으로 대표 K-Food인 떡볶이를 소재로한 웹툰 ‘잉어님과 떡볶이’는 떡볶이를 좋아하는 주인공 KCM이 현대판 우렁각시인 마이너스의 손 잉어순과 만나 떡볶이 대장정에 오르며 펼쳐지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웹툰 제작은 ‘2021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CAST’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K-FOOD 11가지와 웹툰 제작사 11개사가 만나 한류연계 협업 프로젝트 ‘K-FOOD 웹툰’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CAST’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툰토리를 비롯해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소속의 락킨코리아, 아이나무, 유주얼미디어, 토리컴즈 등 웹툰 제작사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한국 음식을 담은 웹툰을 제작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수출해 K-FOOD의 우수함을 알릴 예정이다.
김순영 대표는 “K-Food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떡볶이를 연계해 제작하는 웹툰이라 떡볶이 마니아로 유명한 가수 KCM을 섭외해 주인공 캐릭터로 협업하게 되었다. KCM과 떡볶이의 콜라보 웹툰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툰토리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 전문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는 신생 기업으로 웹소설, 웹툰 작가들과 함께 자체 IP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