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군민의 상·명예 군민 후보자 추천··· 29일까지 접수

    호남권 / 신흥권 / 2021-03-05 18:06:29
    • 카카오톡 보내기
    [완도=신흥권 기자] 전남 완도군이 제50회 군민의 날(5월31일)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군민의 상 및 명예 군민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군민의 상과 명예 군민의 상은 군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 등에 공적이 있거나 명성을 떨친 사람에게 상을 수여해 군의 위상을 높이고자 매년 군민의 날을 맞아 수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먼저, 군민의 상은 ▲교육 및 문화·체육 ▲사회복지 및 환경 ▲산업경제 ▲향토방위 및 질서, 안보 등 4개 부문별 추천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명예 군민의 상 추천 대상은 ▲군민이 아닌 자로(외국인 포함) 대외적으로 군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자 ▲문화·예술·교육·체육·경제·과학 등 군정 발전에 기여한 자 ▲지역개발 및 사회 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해 군민 화합에 공로가 인정되는 자 ▲자매결연·우호증진 등의 목적으로 군을 방문하는 내·외국인으로 증서 수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그밖에 군수가 명예 군민 증서의 수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다.

    군민의 상은 부문별 1인으로 4명 이내를 수여하고, 명예 군민의 상은 인원 제한이 없다.

    추천 절차는 관련 증빙서류를 구비해 군수에게 추천하면 되며, 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읍·면장 또는 개인이 추천할 수 있다.

    단, 개인 추천 시에는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 추천으로 가능하게 된다.

    아울러 군에서는 심사위원회와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추천자를 대상으로 심사한 후 오는 5월20일까지 대상자를 확정, 5월31일 '제50회 완도군민의 날' 기념행사 시 상과 증서를 수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 게시돼 있는 군민의 날 군민의 상 및 명예군민 수상 후보자 추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군청 총무과 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흥권 신흥권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