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훈 서울 중구의장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 환영"

    지방의회 / 여영준 기자 / 2020-12-10 17:15:08
    • 카카오톡 보내기
    ▲ 서울 중구의회 조영훈 의장이 10일 제2차 본회의장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 소식을 언급하고 있다.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인 조영훈 서울 중구의장이 10일 열린 제26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구정질문에 앞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9일 국회 본회의에 최종 통과됐다. 이로써 실질적인 기초의회의 위상강화와 자치분권의 실현을 내다볼 수 있게 됐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지난 8~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와 본회의를 최종 통과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및 자치입법권 강화를 골자로 하고 있으며 광역 뿐만 아니라 기초의회에도 확대 적용된다.

    지난 9월16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으로 당선된 조영훈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처리를 위해 지방4대 협의체와 공동으로 대응해 왔다.

    또한 조 의장은 2927명의 기초의회 의원 전원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요구하는 서명부를 작성해 국회 등에 제출하는 등 법안 통과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기울여왔다.

    조 의장은 “한 목소리로 적극적인 헌신과 열정으로 협조해주신 전국 시군구자치의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초의회 의원들의 복리증진과 위상제고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