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일보 = 이승준] 피앤에스네트웍스(PNS networks)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4회 로지스틱스 대상 시상식에서 국제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로지스틱스 대상은 한국 로지스틱스 학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물류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경제발전에 기여한 주요 기업과 개인, 단체를 선발해 상을 수여한다.
피앤에스네트웍스는 고객에게 실시간 화물정보 및 정산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기술적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특히 화물추적의 이동상황을 실시간 GPS 자료를 활용해 항로(해상)에 표시해줌으로써 화물 위치 정보 추적 관련 수작업 모니터링 업무를 개선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편 피앤에스네트웍스(PNS networks)는 고객사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스케쥴 및 운임을 확인하고 화물추적, B/L출력, 정산까지 모든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한 PNS Digital플랫폼을 개발 완료하여 현재 거래업체에서 활용 중에 있다.
또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분산된 화물정보 통합관리 업무프로그램을 하나의 화면으로 통일화해 모든 선적정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외부 인터페이스 강화를 통해 업무처리 기능 역시 단일화한다는 기대효과로, 보고서 취합시간 단축 등의 효율적인 UI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