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이승준](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대표 이근구)와 (주)올윈에듀(대표 김기상)가 국민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사업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6월 30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김윤식 사무총장과 올윈에듀 김기상 대표가 참석했다. 이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상호간의 이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유대를 강화한다는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와 올윈에듀는 상호 인터넷원격훈련 등의 사이트의 운영, 관리 홍보 등 총괄을 담당한다. 또한, 상호 인터넷원격훈련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활용에 요구되는 제반 사항을 협조한다는 내용이다.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2000년 7월 협회의 전신인 한국인터넷방송협회 법인으로 설립됐으며 디지털융합시대에 디지털컨버전스 관련 컨텐츠개발, 해외전시지원, 방송통신전문자격인증, 전문인력양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회는 뉴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사업을 통하여 구직자(실업자)와 재직자(근로자), 일반 고객들에게 유용한 학습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방송영상산업 분야의 이러닝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방송영상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준비의 기회 및 재직자의 업무 스킬향상을 위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주)올윈에듀는 2008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근로자 원격직무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자체 콘텐츠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산업별 직무교육을 비롯한 법정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콘텐츠제작 및 LMS운영에 특화된 중견업체로 기존 직무교육의 보편적이고 획일적인 과정운영에서 벗어나 산업별, 기업별, 직군별 맞춤형 과정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토크쇼, 드라마타이즈, VR/AR 등 콘텐츠 제작기법을 통하여 학습자 편의를 고려한 새로운 과정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AI를 활용한 어댑티브러닝, 학습추천시스템 등 시대의 변화에 걸맞은 교육운영체계 개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