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위주로 매장이 운영돼 코로나로 인한 매출 하락 위기에서 자유로운 챙길밥은 창업 시 상권에 따라 아이언가이즈의 외식 브랜드를 조합하여 창업하는 ‘샵인샵창업(shop in shop)’ 시스템을 전격 도입했다.
또한 창업 시에는 ▲가맹비 ▲교육비 등 창업 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비용을 지원해 더욱 혜택이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이 혜택은 선착순 100호점까지만 한정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전북 익산과 경북 김천 등 전국의 각지에서 가맹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이처럼 특별 창업을 지원하는 챙길밥은 1인가구와 혼밥족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리미엄 한식 메뉴로 성공의 정석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부대찌개와 닭볶음탕, 찜닭 등 혼자서는 먹기 힘든 메뉴를 1인분으로 제공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었다. 여기에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스팸김치계란덮밥과 마늘간장덮밥 등을 선보여 이들의 입맛을 꽉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챙길밥의 전 메뉴는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양념과 재료를 모두 공급하고 있다. 이에 조리가 간편한 것은 물론, 인건비 부담도 낮아진다.
한식프랜차이즈 챙길밥 관계자는 “최근 외식 소비의 트렌드는 바로 1인가구로, 이들은 집밥과 같은 한끼를 찾기 때문에 챙길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평소 챙길밥 창업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특별 창업 혜택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조언했다.
한편, 챙길밥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