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일 오후 10시께 국민 메신저로 불리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카카오톡의 로그인 장애가 발생했다.
이 장애는 PC에서 로그인 시도 시도하는 이용자들에게 ▲‘소켓 에러’, ▲"다른 PC에서 로그인됐다”, ▲phase2_server, connect error : 10060 (오류코드: 70101) LOCO_lOGIN 등의 메시지가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는 장애다.
하지만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PC버전에 로그인 했다는 메세지 알람은 정상적으로 보내져 오고 있다.
![]() |
해당 상황에 대해 카카오는 10시 7분께 트위터를 통해 “현재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메시지 수신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전검 중"이라고 상황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