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구동, ‘휠체어 대여 사업’ 확대 추진

    경인권 / 최광대 기자 / 2025-04-19 07:40:15
    • 카카오톡 보내기
    총 10대로 구리시 8개 동 중 최다 보유…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강화

     

    [구리=최광대 기자] 경기 구리시 동구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휠체어 대여 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동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 협력 사업으로 확대해 대여 휠체어를 구리시 8개 동 중 가장 많은 10대로 확대하여 추진한다.

     

    동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주민의 수요에 발맞추고 시민 만족도의 재고를 위해 동구동 지정 기탁 후원금을 통해 경량 휠체어 5대를 추가 구매했으며, 그 외 별도로 후원받은 목발 5세트까지 보유하게 돼 더 많은 주민에게 보행 보조기를 대여할 수 있게 됐다.

     

    김건영 동구동장은 “휠체어 대여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휠체어 구매비용 부담을 줄이고, 외출 또는 병원 이용 시 이동 편의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하여 행복한 동구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휠체어 대여 사업은 장애 및 질병,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일시적으로 보행 보조기가 필요한 동구동 주민들을 위해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으로, 14일 이내의 범위 내에서 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1회 연장이 가능하다. 

     

    휠체어 대여가 필요한 주민은 동구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