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전시 체험으로 미술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예술적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파동이와 셀카찍기, 인증샷 자랑하기 등 온라인 참여 이벤트 열어 기념품 증정 예정
![]() |
▲ 부산 시립 미술관 어린이 갤러리 홍보 이미지 |
‘사단법인 부산 미술관 회’의 어린이 교육 콘텐츠 개발 후원금으로 마련된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는 ▲부산 시립 미술관 캐릭터 ‘파동 이와 함께하는 미술관 관람 예절’, ▲어린이 갤러리 전시 ‘각진 원형: 김용관’,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둥근 네모’, 총 3개의 체험 콘텐츠로 구성됐다.
▲‘파동이와 함께하는 미술관 관람 예절’에서는 귀여운 캐릭터가 전하는 메시지를 읽으며 올바른 관람 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실제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가상 세계에 구현 해놓은 ▲‘각진 원형: 김용관’은 주변에 미술관이 없어 접근이 힘들거나 대면 관람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쉽게 가상 미술관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기획한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둥근 네모’ 속 질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김용관 작가의 작품 세계를 이해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메타버스 어린이 갤러리 개관을 기념해 월드 방문을 인증하는 ‘파동이와 셀카 찍기’, ‘인증샷 자랑하기’ 등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운영하여 당첨된 사람에게 전시 연계 기념품을 내년 1월 중 증정할 계획이다.
부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미술관이 친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가상 전시공간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를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장품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