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부곡동, 2026년 부곡동 주말농장 분양 접수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2-20 16:26:44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부곡동, 2026년 부곡동 주말농장 분양 접수 안내문 /자료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부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3월 4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2026년 부곡동 주말농장’ 분양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분양 신청은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온라인 접수 또는 부곡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부곡동 주말농장은 부곡 산림욕장 인근(부곡동 263-3)에 있으며, 분양 대상은 부곡동 주민으로 1가구당 1구획(16.5m2)을 신청할 수 있다. 총 165세대에 분양 예정이며, 대상자 선발 방식은 ▸아동(18세 미만)·노인(65세 이상) 세대 우선 분양한 후, ▸일반분양자를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5년째를 맞이하는 부곡동 주말농장은 부곡동 행정복지센터와 부곡동 주민자치회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도심 속 농촌 체험과 함께 주말 여가 활동 공간 제공을 통해 따뜻하고 살기 좋은 부곡동을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은 부곡동장은 “부곡동 주말농장은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세대가 어울려 함께 가꾸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꾸준한 체험행사 및 수확물 나눔을 통해 살고 싶은 부곡동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말농장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부곡동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곡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