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와동 지사협, 중.장년 1인가구 지원‘다함께 차차차!’사업 역량강화 교육 진행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6-23 09:26:26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단원구 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 사업인 다함께 차차차 사업 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 사업인 ‘다함께 차차차!’ 사업 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은주 부곡종합사회복지관 과장의 강의로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중장년(50~64세) 1인가구의 발굴 및 예방 교육을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및 주민 간 관계 기반의 접근 방안 등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다함께 차차차!‘ 사업은 은둔고립 중장년을 발굴해 사회적 관계 형성 및 기본 욕구 해소를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들이 고립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외출 유도형 맞춤형 생활쿠폰(동네마트,미용실) 및 식당쿠폰 지급, 지사협 위원들과 동행 장보기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창복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사회적 고립 중장년 가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사회적 고립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애자 와동장은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해 주시는 지사협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