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동, 온(溫)이음 대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기 새출발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1-15 09:26:16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대부동, 온(溫)이음 대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기 새출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 (시장 이민근) 단원구 대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산 온(溫)이음’ 대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기 위촉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며 지역 복지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출범은 안산시 2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임기를 통일하고 명칭을 ‘안산 온이음’으로 변경함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모두를 잇다’는 ‘이음’에 ‘따뜻할 온(溫)’을 더해 행정과 주민, 이웃을 따뜻하게 연결하는 사람 중심의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안산 온이음 대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세칙 개정을 통해 기존 발굴·나눔분과 운영에 더해, 자살 예방과 정신건강 위기 대응을 위한 ‘희망분과’를 새롭게 신설해 보다 촘촘한 지역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최희영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움을 발견하고 나누며 다시 희망으로 잇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며 “이름 그대로 따뜻한 온(溫)이음 지사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석재 대부동장은 “온이음은 주민과 행정이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잇겠다는 약속”이라며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복지와 안전망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