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이인재 총장, 제물포캠퍼스 점검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6-24 14:19:11
    • 카카오톡 보내기
    관계자들에게“노후 시설 정비 및 안전 확보 만전” 당부

     이인재 총장이 관계자들과 제물포캠퍼스를 점검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 이인재 신임 총장이 23일 제물포캠퍼스를 점검하며 노후 시설 정비와 안전관리 강화, 그리고 향후 개발계획의 내실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총장을 비롯한 신임 집행부 주요 보직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평생교육원, 사용 중단된 노후 건물, 운동장, 골프연습장 등 캠퍼스 곳곳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 총장은 우선 사용이 중단된 노후 건물의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하며 “이용 중단 건물이라 하더라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출입 통제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골프연습장 시설을 방문해 장비 노후도와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며 “현장 기반 평생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시설 보수와 유지관리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실무진과의 간담회에서 “제물포캠퍼스는 향후 복합 교육·문화 거점으로 개발될 전략적 자산”이라면서 “캠퍼스 재편 및 특성화 사업이 균형 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인천대는 제물포캠퍼스의 단계적 개발과 재구조화 계획을 추진 중이며 지역 수요에 부응하는 열린 교육 공간으로의 전환을 도모하고 노후시설 철거 및 안전관리 강화, 유휴공간 활용, 문화·창업 기능 복합화 등 리모델링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인천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후시설 정비, 체육시설 보강 등 안전하고 쾌적한 캠퍼스 조성은 물론 제물포캠퍼스의 전략적 개발을 위해 전 부서가 협력해 실현 가능한 발전 로드맵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