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백현종·이은주 의원, 동구초 노후 운동장 개선 사업 예산 확보! 학생 건강과 안전 확보 기대

    의정활동 / 최광대 기자 / 2025-05-06 13:16:16
    • 카카오톡 보내기
    동구초 운동장 시설개선 사업 확정!
    백현종·이은주 구리시 도의원 적극적 지원을 통한 예산 확보
    친환경 운동장 조성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

    [구리=최광대 기자] 경기도의회 백현종 의원(국민의힘, 구리1)과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은 동구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활동을 위한 친환경 운동장 조성 예산 약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초교 운동장의 인조잔디는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인조잔디 곳곳에 구멍이 생기고 충진재가 유실되는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았으며, 운동장 주변 트랙의 탄성포장재 역시 마모와 균열로 인해 포트홀이 발생하고 부스러기가 날리는 등 학생들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우려가 큰 상황이었다.

     

     이에 두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운동장 개선 사업의 필요성을 꾸준히 강조하며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 결과 약 5억 여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노후된 인조잔디 교체 및 트랙 탄성포장재 보수 공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운동장 개선 사업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활발한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건강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백현종 의원과 이은주 의원은 “학생들이 열악한 운동 환경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했고, 앞으로도 지역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