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 중구의회 제327회 임시회 장면 |
이번 임시회에서는 중구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 등 1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2025년 의원 공무국 외 출장 결과 보고의 건 등 5건의 의원발의 안건을 처리한다.
아울러 구정에 관한 질문의 건을 비롯하여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5년도 일반 및 기타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5건의 안건을 포함 총 12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종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구정에 관한 질문과 조례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주요 안건을 처리 및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민생현장에서 수렴한 구민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질문과 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추가경정예산이 편성되는 만큼 효율적인 예산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철저한 심사를 부탁드린다”며 “지금은 행정 체제 개편을 앞둔 시점으로 구민이 체감하는 성과와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윤효화 의원은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영종지역 경관계획과 관련한 우리 구의 방안 마련을 촉구했으며 김광호 의원은 ‘공항철도·서울 9호선 직결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