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K-뷰티 전문인력 양성 협력 강화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1-14 16:49:14
    • 카카오톡 보내기
    중국 K-뷰티스쿨 설립 간담회 개최...I-RISE 글로벌 교류 논의

     재능대학교 글로벌 뷰티산업 협력 간담회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재능대)
    [문찬식 기자]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12일 중국 산동화의건중의보양그룹(회장 원진) 관계자들과 글로벌 뷰티산업 협력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재능대가 추진 중인 I-RISE 사업(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 일환으로 K-뷰티 산업의 해외 진출과 국제협력 기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중국 측이 추진 중인 ‘K-뷰티스쿨 아카데미’ 설립 계획과 재능대학교의 전문인력 양성 노하우 및 교육 콘텐츠가 공유됐다. 양측은 교육 프로그램 교류, 전문가 파견 및 연수 과정 운영, 공동 자격 과정 추진 등 한·중 뷰티 교육 협력 모델을 논의했다.

     

    또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중국 방문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주미 재능대 RISE 사업단장은 “이번 간담회는 K-뷰티 글로벌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청년들의 글로벌 취업 확대와 지역 특화산업의 국제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원진 산동화의건중의보양그룹 회장은 “한국의 뷰티산업은 기술력과 교육 콘텐츠 면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재능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도 수준 높은 K-뷰티 교육과 전문인력 양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