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체육회는 지난 18일 제40회 안산시민의 날을 기념해 신길동 주민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안산시 |
이번 체육행사는 신길동 체육회 주관으로 6개 직능단체가 협력하고, 신길동 행정복지센터 지원으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길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경희대 신길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으로 활기차게 포문을 열었고, 이어진 명랑운동회에서는 ▲신발 던지기 ▲단체 공 던지기 ▲고깔모자 링 걸기 등 추억의 게임들과 많은 경품을 마련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큰 웃음과 더불어 행운까지 선사했다.
특히, 주민 노래자랑에서는 주민들의 반짝이는 끼와 재능을 끌어 올려 참가자와 관객이 노래로 하나 되어 진한 감동과 웃음이 어우러진 화합의 무대가 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었던 노래자랑은 주민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소통의 고리가 되어 행사 중 가장 큰 호응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동일 신길동 체육회장은 “오늘 하루만큼은 주민들이 어린아이의 감성으로 마음껏 즐긴 화합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체육을 통해 세대가 어우러지고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신길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인 신길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간 소통의 길이 만들어진 것 같아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단체원들과 협력하면서 주민들이 함께 즐길 다양한 마을 행사를 마련하고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