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의회, 인구 유출·저출산 원인 분석 착수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9-02 09:57:01
    • 카카오톡 보내기
    의원 연구단체 ‘인구 유출 및 저출산 대응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계양구 인구 유출 및 저출산 원인 분석과 정책대안 도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문찬식 기자] 인천시 계양구의회가 인구 유출 및 저출산 원인 분석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계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인구 유출 및 저출산 대응 연구회’는 29일 세미나실에서 ‘계양구 인구 유출 및 저출산 원인 분석과 정책대안 도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구 유출 및 저출산 대응 연구회는 계양구의 인구 변동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올해 3월부터 약 5개월간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식 대표 의원을 비롯해 조양희·문미혜·신지수 의원과 책임연구원인 사단법인 한국사회경제학회 송종운 박사 등이 참석, 다양한 의견이 오고갔다.

     

    송종운 박사는 연구 결과 발표를 통해 전국, 인천시, 군·구, 계양구의 장래 인구 추정 및 인구 변동 요인 등을 비교.분석하고 계양구에 도입이 필요한 정책과 우수사례를 제시했다. 

     

    김경식 대표 의원은 “연구 활동을 통해 계양구의 인구 구조와 변동 요인을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지역에 필요한 정책적 과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계양구의회는 이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관련 조례 제·개정과 정책 제안을 적극 추진해 출산율 제고와 인구 유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