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강사진, ‘2025년 화장품 제조판매전문인력 양성’ 하반기 교육 강연

    뷰티/패션 / 김민혜 기자 / 2025-09-17 08:58:59
    • 카카오톡 보내기
    ▲ ㈜온유 홍울 대표(좌), 김지은 이사(우)

     

    부산테크노파크가 주최하는 ‘2025년 화장품 제조판매 전문인력 양성 하반기 교육’이 9월 23일부터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의 강사진이 교육 강사로 나선다.

    부산광역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준비한 금번 교육은 지역 화장품뷰티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특화 제조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의 홍울 대표와 김지은 이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첫 강연은 9월 23일 열리며 ㈜온유 김지은 이사가 강단에 선다. 김 이사는 ‘화장품 창업 프로세스’를 주제로 ▲사업 기획을 위한 단계별 핵심 체크 포인트, ▲성공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브랜드 런칭 전략, ▲기업 경영과 인력 관리 등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다. 실무적 경험과 사례 중심의 강연으로 예비 창업자와 업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2회차 강연은 ㈜온유 홍울 대표가 맡는다. 홍 대표는 ‘화장품 가격 전략’을 주제로 ▲손익 관점의 가격 전략 프레임워크, ▲단위당 가격구조와 제조비용에 대한 기본 이해, ▲비용·고객·경쟁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가격 결정 방법을 다룬다. 이번 강의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써 참가자들의 사업 운영 능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한편, ‘2025년 화장품 제조판매 전문인력 양성 하반기 교육’은 오는 11월 18일까지 총 8회차, 주 1회 4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주민등록지가 부산인 청년 및 중장년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9월 22일까지 교육참가 신청을 받고 있고 참가자에게는 직업상담, 직업훈련 교육, 취업 연계, 사후 관리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온유 관계자는 “지역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은 필수가 됐기에 참가자들이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