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강철부대3’ 박지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에 위촉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5-11-19 10:13:39
    • 카카오톡 보내기
    기부 확산 연결고리 될 것으로 기대
    ▲ 임 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왼 쪽), 지난 18일 구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박지윤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함께 기념촬영. / 광주광역시 동구청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8일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3 우승팀이자 HID 특전사 출신인 박지윤 씨를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지윤 씨는 지난 9월 관내 들랑날랑커뮤니티센터 이용 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연대와 나눔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동구는 이 같은 박씨의 진정성 있는 활동과 청년층에게 갖는 높은 공감도를 기반으로, 이번 홍보대사 위촉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산으로 이어지는 연결 고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씨는 “나눔은 큰 결심이 아니라 작은 마음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내가 거주하고 있는 광주동구를 응원하는 기부가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의 마음이 지역의 변화로 이어지는 제도다. 나눔이 일상의 문화가 될 때 지역은 더 단단해진다”며, “박지윤 씨와 함께 더 많은 시민들이 광주 동구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따뜻한 동행에 참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3’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박지윤 씨는 HID(국군정보사령부특임대) 특전사로 8년간 활동했다. 현재 상무팥죽 월남점, 기유니네 김치를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