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바이저스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단순한 강의 제공을 넘어, 실습처 연계와 커리어 설계까지 지원하는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성과는 실습기관 네트워크 확대와 개인 맞춤형 커리어 전략 컨설팅이 시너지를 낸 결과로 풀이된다.
에듀바이저스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실습처 섭외였지만, 에듀바이저스는 수강생 개개인의 거주지·일정·목표에 맞춰 적합한 기관을 신속하게 연결하는 실습 연계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 서비스 덕분에 수강생 만족도와 등록률 모두 크게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에듀바이저스는 실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관 섭외부터 일정 조율까지 전담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실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고 있으며, 실습 네트워크의 확장으로 더 많은 수강생이 안정적으로 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됐다.
양병웅 한평생교육 대표는 “이번 3,000명 달성은 단순한 실적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단순 자격 취득을 넘어 실습·취업·커리어까지 완결형 설계 서비스를 제공해 학습자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한평생교육은 교육의 끝매듭인 실습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하고,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보육교사 등 인기 자격증 과정에서 실습 섭외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