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와 영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9-04 17:23:39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대 코퍼스연구소·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비상교육, 제1회 세계 문화와 영어 수업안 경진대회 개최

     ‘제1회 세계 문화와 영어’ 수업안 경진대회 홍보 이미지
    [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 코퍼스연구소가 ‘제1회 세계 문화와 영어’ 수업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회장 정채관), 비상교육(대표이사 양태회)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문화를 영어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창의적 수업 모형을 발굴하고 중등 영어교육의 질적 성장을 이끌기 위해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교 예비·현직 교사와 연구자이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언어 기능과 의사소통 능력, 비판적 사고력 신장을 고르게 반영한 수업안을 권장하며 세계 문화와 영어의 융합적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8일부터 29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 코퍼스연구소 홈페이지와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20편의 우수작이 선정된다. 

     

    대상에는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장상이 수여되고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된다. 또 우수상·장려상 등 다수의 수상자가 배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2025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연례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며 비상교육의 온라인 플랫폼 ‘비바샘(VIVASAM)’을 통해 전국 교사들이 실제 수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다.

     

    정채관 회장(인천대 교수)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학생들이 언어 능력과 더불어 세계 시민으로서의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