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 3기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료생 120명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성신여자대학교 제공) |
서울시가 주최하고 성신여자대학교가 주관하여 진행된 제3기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료식이 2023년 12월 8일 서소문청사 후생동강당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뷰티 산업의 미래를 이끌 120명의 전문가들을 배출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 잡았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2022년 1기부터 시작하여 현재 3기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아카데미의 발전 과정과 성과가 조명됐다. 특히, 2기부터 새롭게 추가된 조향전문가 과정을 포함한 5가지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 프랑스 ISPCA 학교와의 교류는 향수 제작 및 마케팅 과정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였으며, 수료생들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는 수업 현장 영상과 메이킹 영상을 통해 공유됐다.
성신여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뷰티 산업 전문가 강사진이 협력하여 개발한 커리큘럼은 2기와 3기 수료생들에게 각각 91.9%, 84.9%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아카데미는 수료 후에도 교육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화장품 회사 '오푸리스' 및 향수 브랜드 '향몽' 등의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배출했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뷰티산업 분야가 발전하며 산업이 커지는 만큼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는 교육생들이 서로 간의 정보를 공유하며, 교육 기간 중 취·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창업 사례를 성취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책임연구원인 한지수 성신여대 교수는 "과정별 교육 후 수료생들의 창업 의지가 꺾이지 않도록 교육 후 수료생들을 계속해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료식은 조향전문가 과정과 맞춤형 화장품 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디퓨저와 멀티밤을 선물로 제공하며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이 행사는 서울시와 성신여대가 뷰티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을 상징하며, 뷰티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가들의 배출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록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