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회 제물포 웨이브 마켓 홍보 이미지 |
제물포 웨이브 마켓은 인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지역 로컬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70팀의 인천 대표 로컬 브랜드가 참여한다.
지역 특화 프로그램으로 빈티지 마켓도 함께 개최된다. 빈티지 마켓에는 국내 대표 빈티지 셀러 20팀이 참여, ‘인천에서 느끼는 유럽’이라는 주제로 유럽에서 직접 공수한 빈티지 소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로컬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빈티지 물품 경매 프로그램, 로컬 브랜드 제품 경매 프로그램, DJ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매시간 개최될 예정이다. 경매 프로그램은 참여팀이 기부한 물품으로 진행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민화 그리기, 원목, 자개, 보자기 등 수공예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21~27일 기간 내 인천 중구 지역에서 단일매장 3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지참 시 마켓 3,000원 쿠폰을 제공하는 지역 상권 연계 영수증 쿠폰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제물포 웨이브 마켓은 인천 대표 로컬 브랜드로 인정받는 하나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매회를 거듭할수록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고 이번에는 빈티지 마켓도 함께 개최돼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