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티브, “소비자는 줄었지만 아마존 충성도는 더 강해졌다” 2025년 아마존 시장 전망 발표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04-03 10:52:57
    • 카카오톡 보내기
     
    데이터 기반 글로벌 컨설팅 에이전시 클릭티브가 ‘2025년 아마존 시장 전망’을 공개하며, 아마존의 성장세와 주요 카테고리 트렌드를 분석했다.

    클릭티브의 분석에 따르면, 아마존은 2025년 전 세계에서 약 7,080억 달러(한화 약 1,040조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가량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전자상거래 점유율은 38%에서 42%로 상승해 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중국의 해외 직구 플랫폼인 테무(Temu)와 쉬인(Shein)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으로 미국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지만, 아마존의 강력한 물류 인프라와 브랜드 신뢰도가 강점으로 작용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클릭티브는 2025년 유망 카테고리로 홈&키친(Home&Kitchen),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건강&가구(Health&Household), 유아용품(Baby Products), 패션(Clothing, Shoes& Jewelry), 반려동물 용품(Pet Supplies) 등을 제시했다.

    이 중 홈&키친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 가전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0%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건강&가구 카테고리는 미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약가 인상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장기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함께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에서는 바디 스킨케어 및 뷰티 디바이스가 주요 인기 품목으로 부상했으며 유아용품도 10%가량의 판매 증가를 보였다.

    클릭티브 관계자는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빈도는 감소했지만 아마존을 이용자의 비율은 오히려 증가했고, 검색 엔진보다 아마존에서 직접 검색하는 비율 또한 높아졌다"며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는 계속해서 증가해 아마존 내 가격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니 할인과 프로모션의 중요성을 알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2025년 아마존 시장 전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분석 내용은 클릭티브의 공식 링크드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