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원 진해구에 위치한 은아가죽공방은 창원 진해처럼 지방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가죽공예 카빙을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오픈,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가죽카빙을 보다 전문적으로 전수하고 한층 대중적으로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은아가죽공방의 수업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화학가공된 가죽이 아닌, 천연가공 된 베지터블 가죽을 주로 사용하며, 통가죽에 염색기법, 카빙기법을 적용해 제작자의 개성을 담을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 수 있게 한다.
베지터블 가죽은 크롬가죽과 달리 만질수록 부드러워지고 사용자의 습관과 환경에 따라 재료의 성질이 시간의 경과와 함께 서서히 변화하는 경년변화를 볼 수 있어 은아가죽공방이 수업에 주로 적용하는 소재다.
소품과 가방수업은 염색이 되어있는 베지터블 가죽을 사용하지만 수강생이 원할 경우 염색수업도 같이 하며, 카빙수업은 오로지 가죽카빙만 한다. 수업은 1대1로 수업 요일과 시간 조율 후 맞춤으로 진행한다.
은아가죽공방은 향후 카빙 관련 자격증 발급도 가능하도록 협회에 가입할 예정이며, 다양한 가죽염색 및 제작방법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더욱 완성도 높은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연구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은 대표는 “돈을 벌기 위한 공방이 아닌 가죽공예라는 분야를 같이 경험하면서 공유하며 같은 취미를 즐기는 그런 공방이 되고자 운영 중이다”며 “특히 요즘 가죽공예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진 만큼 직접 염색하는 작업이나 가죽카빙의 기술을 이용해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 더 많은 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