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19일간의 회기 일정 마무리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6-23 15:04:51
    • 카카오톡 보내기
    2025년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애경 부평구의회 의장이 제269회 정례회 폐회를 선언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 인천시 부평구의회(의장 안애경)가 20일 제26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5년도 하반기 업무보고를 실시했고 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과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했다.

     

    정례회 기간 중 위원회별 안건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부평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위원회안으로 채택, 제안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유정옥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조례 입법 평가 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부평구 행정 기구 설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윤구영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가스타이머 콕 보급 지원 조례안’, 김숙희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 허정미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윤구영 의원이 공동발의 한 ‘부평구 개발 산업 등 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또 윤태웅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종이 사용 줄이기 지원 조례안’ 및 ‘부평구 화재 안전 취약 주택 피난 구조 설비 설치 지원 조례안’, 손대중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제1형 당뇨병 환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청년 공간 유유 기지 부평 민간 위탁 동의안’ 등의 안건이 가결됐다.

     

    이와 함께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추가경정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으며, ‘부평구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4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각 위원회가 심사, 제안한 안건 27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을 심의.의결했고 허정미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손대중 의원이 공동 발의한 ‘한국지엠 지속가능성 강화 촉구 결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안애경 의장은 “이번 정례회 기간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금번 회기 중 실시된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와 결산 승인, 추경 예산안 심사 등을 통해 제안한 사항들에 대해 적극 검토해 정책 수립 시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