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딸기 그리고 멋진 만남’ 체험프로그램 시범 운영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4-08-02 11:04:42
    • 카카오톡 보내기
    딸기쨈 쿠키, 누룽지 바크초콜릿 체험
    ▲ 강진군 농촌활력플러스추진단, 웰니스푸소센터의 체험프로그램 ‘딸기 그리고 멋진 만남’ 참여자 및 군 관계자 기념촬영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농어촌개발과)은 지난 7월 30일, 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구축된 ‘강진군 웰니스푸소센터’의 세번째 체험프로그램인 ‘딸기 그리고 멋진 만남’을 진행했다.

    ‘수국 작약 꽃멍’, ‘강진웰니스 장아찌 & 간단 도시락 만들기’에 이어 세 번째로 개발된 체험프로그램인 ‘딸기 그리고 멋진 만남’은 딸기쨈 쿠키와 누룽지 바크초콜릿 만들기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강진군 웰니스푸소센터’ 체험프로그램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 함께하고 있는 액션그룹이 직접 운영하며, 이번 프로그램에는 웰빙요리연구회가 함께 했다.

    체험은 맘카페회원들과 자녀, SNS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문화관광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분야 관계자들로 구성된 체험단을 대상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에 참여한 맘카페의 회원 A씨는 “보통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은 짧은 시간 안에 하는 간단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늘 아쉬웠는데 전 과정을 차분하게 즐기면서 여유있는 체험이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유영철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추진단에서 열심히 준비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어른 모두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조직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역자원의 상품화 및 브랜드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