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일러스트코리아는 인천 최초, 최대의 일러스트레이션&캐릭터 전문 전시회로 200여 명의 인기, 신진 일러스트 작가가 참가해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과 캐릭터 굿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관객들은 참여작가 부스에 방문하여 일러스트 캐릭터 굿즈뿐만 아니라 디자인 문구, 창작 굿즈, 리빙 소품 등을 통해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부평구문화재단, 인천 유나이티드 FC와 같은 지역의 유관 기관이 참여해 참관객들과 교류하며 인천의 문화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러스트코리아 참관객들의 주요 관심사와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머랭쿠키, 슈크림, 젤라또부터 커피, 과일청까지 SNS 인기 디저트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팝업은 전시장을 나가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8인의 참여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포토 프레임으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는 미소포토부스 기획관은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사전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작가의 작업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라이브드로잉 부스, 개성 넘치는 그림체로 초상화를 남길 수 있는 캐리커쳐 기획관도 방문할 수 있다.
2025 인천 일러스트코리아 전시 입장권은 6월 5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예약, 카카오 예약하기, 29CM에서 50% 할인된 금액인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일러스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가오는 6월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인천 일러스트코리아 방문을 추천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