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OST 주목받나? 소프라노 진윤희 "그 순간" 벅스 차트 5위 등극

    음악 / 김민혜 기자 / 2024-12-16 11:26:27
    • 카카오톡 보내기
    클래시컬 크로스오버와 최신 OST 뜨거운 관심 집중
    7년 만의 정규 앨범 타이틀곡 '그 순간' 대중음악 차트 석권
    진윤희 소프라노, 최신 OST 참여로 새로운 음악적 도전
    ▲ 인피니스 제공
    소프라노 진윤희 교수(부산예술대학교)의 새로운 정규 앨범 ‘The Moment (그 순간)’이 음악 팬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그 순간’은 벅스 차트 5위에 올랐으며, 인기검색어 3위에도 진입해 최신 OST와 대중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진윤희 교수는 성악가와 팝페라 가수로서 2022년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예술-음악부문)을 수상한 국내 정상급 성악가다. 이번 앨범은 2016년 정규 1집 ‘The Forest’ 이후 7년 만에 발표된 작품으로, 그녀만의 세련된 목소리와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이 돋보인다.
    이번 앨범은 국내 최고의 바리톤 고성현과 테너 류정필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으며, 상명대학교 장민호 교수가 작곡을 맡아 감미로운 선율과 서정적인 가사를 담은 곡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아름다운 코리아’와 타이틀곡 ‘그 순간’은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인피니스 제공

    ‘The Moment’는 러시아 레닌그라드주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국내 연주자들의 협업으로 녹음되었으며, 그래미 2회 수상자인 황병준 감독이 마스터링을 맡아 음질과 음악적 완성도를 자랑한다.

    진윤희 교수는 이번 앨범과 더불어 KBS 저녁 일일드라마 ‘신데렐라 게임’ OST에도 참여하며 클래시컬 크로스오버와 OST 음악의 새로운 조화를 선보였다. 이러한 OST 활동의 성공은 타이틀곡 ‘그 순간’의 높은 대중적 관심으로 이어져 벅스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사랑과 행복을 꿈꾸는 이들에게 특별한 음악적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