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이원일 셰프 X 그로스피크F&C’ 라이브커머스 개최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09-23 11:31:23
    • 카카오톡 보내기
    중소벤처기업부 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 일환
    ▲ 이원일 셰프와 함께하는 그로스피크F&C 라이브 첫 방송

    청양군 농산물 기반 밀키트 기업 그로스피크F&C(국립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가 유명 셰프 이원일과 협업해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한다. 오는 9월 30일(화)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별 방송에서 이원일 셰프가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조리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제품인 ‘닭갈비’, ‘육개장’, ‘표고 와사비장’은 청정 청양산 재료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전통 한식의 깊은 맛에 현대적 조리법을 더해 3년간 연구·개발(R&D)을 거쳤으며, 보존료와 인공 조미료 무첨가로 깊은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기본 조리법과 함께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응용 레시피도 이원일 셰프가 직접 시연해 조리 과정을 단계별로 보여줄 예정이다.

    또, 정가 15,000원 제품을 라이브 특별가 10,000원(약 33% 할인)에 판매하는 소비자 혜택과 방송 중 한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라이브커머스는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주관, 중소벤처기업부 특화역량BI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 내에서 주로 판매되던 제품을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지역 농산물 기반 스타트업의 판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실증 무대”라며, “현장형 마케팅 지원을 통해 청양 우수 농산물과 지역기업 제품이 전국 소비자와 만나는 접점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그로스피크F&C 윤슬기 대표는 “이번 방송을 발판으로 청양을 대표하는 식품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며 “방송 이후에도 청양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 라이브커머스는 9월 30일(화)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생중계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