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법인 한수, 24년 노무사 상담사례 담은 Q&A 서비스 HRDB 출시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3-08-09 14:00:29
    • 카카오톡 보내기
    "노사분쟁 잦은 권고사직 등 이슈 대응에 기여"
     
    노무법인 한수가 사옥 소재지 역삼에서 24년간 축적한 노무사 상담사례를 취합한 인사노무 Q&A 서비스 HRDB를 출시했다.

     

    강남구 역삼동 인근은 크고 작은 기업이 밀집한 지역 중 하나로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사례의 인사노무 관련 문의를 받게 되는 환경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24년간 자리를 지키며 축적한 다양한 Q&A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타 지역 소재 기업들에게도 노무법인 한수의 인사노무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특히 5인 미만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수십 만 원에 달하는 노무사 상담료를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아, 권고사직 등 민감한 이슈를 경솔히 다루었다가 법적 공방까지 겪게 되는 사례를 종종 접할 수 있다.

     

    노무법인 한수 박진호 대표 노무사는 "HRDB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역삼 노무사들의 상담사례를 참고함으로써 권고사직을 비롯한 각종 이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노사분쟁을 미연에 회피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에 축적된 Q&A 데이터는 수천 건에 이르며, 기업 임금성 관리방안, 권고사직 절차 및 기타 여러 인사노무 업무 진행 시에 활용 가능한 실제 컨설팅 사례로 구성되어 있다. 또, 이들 자료를 노무법인 의견서 형태로 출력이 가능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다.

     

     
    인사 실무 진행 방향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노동법 관련 판례 등 각종 이슈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해당 사례에서 여러 기업들이 어떤 식으로 대응했는지를 보고서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Q&A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해결하기 힘든 사례에 대해서는 사무실에 상주 중인 역삼 노무사들과 1:1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심층 분석 및 대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자본 사업자들도 권고사직 및 기타 이슈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전자근로계약서, 취업규칙 양식 및 근로시간 산출기 등 인사노무 업무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기업 운영에 필요한 서류 양식 또한 정리하여 제공함으로써 통상업무 시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