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번 특별초대 작품전에서는 우리 역사와 문화를 작품화 해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한 강철기 화백이 그간 작업해 온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철기 화백은 추계예술대학교 미술학부(서양화 전공)와 중앙대 예술대학원 조형예술학과(서양화 전공)를 졸업한 후 토속적인 전통 미학과 사상, 문화의 조화를 이룬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추구하며 여러 작품을 선보여 왔다.
지금까지 참가 및 개최한 전시회가 약 500회 이상 될 정도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중이며 버질국제미술협회, 광화문아트포럼위원 활동과 함께 2020년부터는 한일미술교류회 회장을 맡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27회 대한민국미술대전 최우수상 및 단원미술대전, 중앙미술대전, 송은미술대상전 등 여러 분야에서 수상해 오기도 했다.
강철기 화백의 작품은 웹드라마 ‘본인, 맞으세요?’의 여러 장면에서도 등장할 예정이다. 금번 특별초대 작품전 주최사인 엠제트아트는 ‘본인, 맞으세요?’에 미술작품 협찬사로 나선 상태로, 강철기 화백은 이에 동참해 ‘공존-유(遊)’와 ‘마주보기-궁’의 작품을 협찬했다.
엠제트아트 관계자는 "유명 작가인 강철기 화백의 연륜과 세계관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이번 특별초대 작품전에 의의를 두고 있다"며 "미술작품 애호가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