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아산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교육활동(義, 忠)’ 업무협약

    교육 / 정찬남 기자 / 2024-07-11 11:57:20
    • 카카오톡 보내기
    해남 아라마루 프로젝트 - 전남 ‘義’ 호국 역사 기행(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 및 아산 충무공 역사 교육 운영 업무협약
    ▲ 이자영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앞줄 오른 쪽)이 11일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에서 박서우 아산교육지원장과 ‘지역연계 교육활동(義, 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11일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과 ‘지역연계 교육활동(義, 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남교육청의 아라마루 프로젝트 - 전남 ‘義’ 호국 역사 기행(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과 아산교육청의 충무공 역사 교육 운영을 위한 학생 및 교직원 연수 등 실직적인 교육활동 및 프로그램개발에 양기관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아산교육청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지강양한묵의 독립정신’, ‘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을 주제의 전남 ‘義’역사기행 심화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자영 교육장은 “해남과 아산 두 지역이 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으로 이어져 앞으로 확장된 지역연계 ‘義’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기대된다.”며, “꽃이되고 바람이 되는 으뜸해남교육의 비전대로 해남의 학생들이 해남을 넘어 바람이 되어 전국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