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KMI한국의학연구소, 산업체위탁교육협약 체결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3-12-05 12:00:58
    • 카카오톡 보내기
    KMI 근로자가 본교 지원 시 수업료 감면 혜택
    한양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모집 중…내년 1월 11일까지
    ▲ 한양사이버대학교는 KMI한국의학연구소와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왼쪽)과 KMI한국의학연구소 이광배 기획조정실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이 다니고 있는(1만 9,184명-학부 1만 7,987명, 대학원 1197명 / 2023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는 4일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상호)와 소속 근로자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식에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KMI한국의학연구소 이광배 기획조정실장,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KMI한국의학연구소 이광배 기획조정실장은 “한양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으로 KMI 임직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인재 육성에 집중해 고객들에게 건강증진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은 “KMI한국의학연구소와의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체결을 통해 근로자분들이 일과 학업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며, “향후 계약학과 등과 같은 KMI에 맞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와 KMI한국의학연구소의 산업체위탁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이번 2024학년도 1학기 입시모집부터 KMI한국의학연구소 재단본부 및 산하 전국 8개 검진센터 소속 근로자가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지원 시 수업료 감면 등의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 간 다양한 산·학 협력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금)부터 내년 1월 11일(목)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2024학년도 1학기 각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 관련 문의는 전화나 카카오톡 친구(한양사이버대학교 채널)에서 가능하며, 산업체위탁협약 관련 문의는 전화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