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처리담당자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등 호평
군은 7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특별교부세로 6000만원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민원행정 활동 및 성과와 만족도를 점검하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3개 분야, 5개의 평가 항목 및 19개의 지표로 상대 평가를 진행해 등급을 결정했으며, 군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관 특성을 반영한 민원 서비스 제공 등에서 강점을 보이면서 전국 상위 10%의 높은 민원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았다.
특히 군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 생각함 설문조사를 통해 ‘시각장애인용 주민등록증 점자 스티커 발급 시책’을 발굴한 결과 ‘2023년도 국민 생각함 활용 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군 지역 1위, 전국 2위의 성적을 거뒀다.
또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민원 처리 담당자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지침을 제정해 ▲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배부 ▲착용형 카메라(웨어러블 캠) 배부 ▲민원실 안전유리 설치 등을 추진했으며,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주민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 ▲민원 응대 교육 실시 ▲민원 서식 외국어 해석본 비치 ▲외국어 통역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품질 강화에 꾸준히 노력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시책을 통해 군청의 문턱을 낮추고 민원인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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