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쿡젠 (대표 강옥경)이 냄새와 연기를 없애주는 친환경 무연구이기 전기로스타 EZ-V1DF 모델이 일본 전기용품안전인증(PSE) 획득에 이어 유럽연합(EU)에서 브렉시트한 영국의 새로운 인증 제도인 “UKCA(UK Conformity Assessed)”를 전기로스타 업계 최초로 획득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UKCA’ 인증은 영국 시장에 새롭게 도입된 전기용품안전인증 제도로 영국을 포함한 유럽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이번에 UKCA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기를 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실내공기질 개선에 탁월한 기능을 가진 웰빙형 전기로스타로 환경은 물론 건강까지 책임질 차세대 전기로스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쿡젠은 영국을 포함한 유럽시장 한국식당 (K-BBQ레스토랑) 수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국내인증(KC)과 더불어 일본인증(PSE), 영국전기용품안전인증(UKCA)을 획득했다.
최고 성능의 신개념 ‘공기정화 전기로스타’ EZ-V1DF는 탄소 저감효과는 물론이고 조리할 때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냄새등을 강력한 크로스팬으로 흡입하여 필터를 통해 정화하고 물과 함께 분해시켜 인체에 유해한 가스와 함께 냄새까지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또 필터는 카세트형식을 적용, 손쉽게 분리할 수 있으며 반영구적인 알루미늄으로 내구성이 매우 뛰어날 뿐 아니라 필터 세척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주)쿡젠 관계자는 "유럽과 영국지역 및 동남아 시장의 새로운 총판 업체를 모집하여 품질 좋은 제품을 세계 어디서나 쉽게 만날 수 있게 하기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