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2학기 6차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 10월 수강생 모집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3-09-18 12:36:17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3년도 2학기 6차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10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취득 과정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2007년부터 교육부 정식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인정받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다년간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운영과정을 소개하며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해마다 사회복지사 2급 합격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학기 6차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은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이수 조건은 전공 16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총 17과목을 완료하게 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지만, 최종학력에 따라 이수해야 할 과목이 다를 수 있다.

    전공 수업의 경우 온라인으로 이루어져 수강자가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모바일 또는 PC만 있다면 횟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기에 직장인, 주부, 학생 등 개인 일정으로 인해 대면으로 듣기 어려운 학습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모르거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해당 수업 게시판에 게시하면 교수진이 빠르게 답변을 제공하며, 커리큘럼에서도 1:1 전문 플래너가 수강생 상황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해 비전공자도 수월하게 수강할 수 있다.

    위 취득 과정은 총장 명의의 학위 과정으로 진행되며 과정 참여시 특별장학, 1:1 무료 학습설계, 이론 교재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에 참여한 40대 수강자는 "처음에는 어떤 요건과 취득 조건을 갖춰야 하는지 갈피를 못 잡았는데 1:1 전문플래너의 컨설팅을 통해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었다" 며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다른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도 수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