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의원 정책개발 연구 용역 심의위원회 구성··· 위원장 김형재

    지방의회 / 이대우 기자 / 2024-09-26 16:35:3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시의회가 제11대 후반기 의회 구성과 함께 제3기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를 위촉·구성했다.


    제3기 심의위원회는 1차 회의를 통해 2년간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으로 김형재 의원(강남2)을 선출했다.

    심의위원회는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조례’에 따라 의장(2인), 교섭단체 대표(각 1인), 운영위원장(1인)이 추천한 의원 5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 30일 까지다.

    심의위원회의 주요 역할은 시의원이 직접 동료의원과 협의해 입법 및 정책개발을 위한 연구과제를 제안하면 과제의 적정성을 심의해 선정한다.

    또한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의 기본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연구가 완료된 과제에 대해 평가 계획을 수립해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제3기 심의위원회는 김형재 위원장을 비롯해 김춘곤 의원(강서4), 김혜영 의원(광진4), 신동원 의원(노원1), 이용균 의원(강북3) 등 5명의 서울특별시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최근 위촉식을 개최했다.

    김형재 위원장은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을 활성화해 의원들을 지원하고, 서울시민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동료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위원장 선출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