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2025학년도 정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인서울 / 박소진 기자 / 2024-12-13 12:53:53
    • 카카오톡 보내기
    ▲ 진학상담 모습. (사진=노원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예년보다 복잡해진 입시 환경에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구는 최신 대입 경향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정시 합격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오는 16일 오후 6~ 9시 구청 6층 소강당에서 열리는 ▲현장 설명회와 구 공식 유튜브 ‘미홍씨’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동시 진행된다.

    강사는 서울 상문고등학교의 박창욱 교사로,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추천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이다. 박 교사는 ▲전년도 정시 합격 사례 분석 ▲수능 실채점 성적 분석을 통한 2025 정시 전형 예측 ▲의예 증원 및 무전공 모집 대응 전략 ▲성적대별 지원전략 등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를 중심으로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현장 참여는 지난 6일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사전 접수자(180명)가 대상이며 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미홍씨’를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단, 설명회 종료 후 녹화본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유의가 필요하다.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일대일 맞춤형 정시 상담이 진행된다.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 12명이 수험생의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안내하고, 희망하는 진로와 연계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상담은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일정이 확정되며, 각 상담은 교사 1명당 40분씩, 하루 9회 진행된다.

    일대일 상담은 2025학년도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신청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장애인 가정 및 학교 밖 청소년을 우선으로 모집한다. 2차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대입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입시를 위해 매년 정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설명회와 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이 복잡한 입시 환경 속에서도 명확한 방향을 찾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