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경기도의원, 道 0세아 전용어린이집 연합회와 정담회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22-07-19 15:25:37
    • 카카오톡 보내기
    "성남시에도 확대 기대"
    ▲ 최근 열린 '경기도 0세아 전용어린이집 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최만식 의원이 관계자들과 논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이 최근 성남상담소에서 '경기도 0세아 전용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들과 함께 정담회 자리를 마련하고 연합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은 맞벌이 가정과 취업여성의 보육문제 해소와 사회 경제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08년 전국에서 경기도만 운영하는 특수 어린이집이다.

    이날 연합회 유성애 회장은 "교사 대 아동비율이 1대2로 밀착 보육이 이뤄지고 있어 아동의 안심 보육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은 출산 장려와 안정적인 보육 및 다양한 홍보 지원을 통해 타 도시에 모범이 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합회 임명애 대표는 "0세아 라는 특수성과 전문화된 보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하며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성남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최 의원은 "나라의 미래인 영유아들과 아이를 돌보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운영하는 경기도의 보육정책에 대해 뿌듯함을 느낀다. 성남시에도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이 확대되길 바란다"라며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운영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