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별 프로그램 발표 호응
![]() |
이날 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가 주관한 기념식은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완섭 시장과 15개 읍면동 노인회장,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기념식에서는 유공 표창패 수여식, 기념사, 축사,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 등이 이어졌다.
유공 표창에서는 희생과 봉사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노인, 노인복지 증진에 공로가 큰 노인등에게 표창장이 전달됐다.
또한 어려운 노인에게 온정을 전달한 봉사자, 경로효친 문화 확산에 공헌한 시민 등에게도 표창장이 수여됐다.
각 경로당에서는 라인댄스, 국학기공, 풍물, 건강체조 등 경로당별로 준비한 프로그램을 발표해 참석한 노인들과 그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는 각 경로당 어르신이 제작한 프로그램 작품들이 전시됐다.
우종재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은 “어르신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를 맞아 매우 기쁘다”라며 “서산시 모든 어르신의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완섭 시장은 “우리가 누리는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은 어르신들의 피땀 어린 노력이 있기에 영위할 수 있는 것”이라며 “백 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