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N뱅킹 클릭으로 재난 성금 기부한다

    금융 / 박소진 기자 / 2025-05-13 12:58:02
    • 카카오톡 보내기
    ‘우리WON클릭기부함’ 통해 산불, 호우, 지진 등 재난 성금 모금에 간편하게 참여
    영남권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고객 성금에 은행 기부금 더해 총 8000만원 전달
    ▲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우리은행이 12일 비대면 기부 플랫폼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통해 모금한 영남권 산불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8000만원을 (사)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은 우리WON뱅킹 앱과 인터넷뱅킹에서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우리은행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이다. 대형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목적으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고객의 참여로 모은 기부금은 (사)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액 피해복구 및 구호 활동에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진행됐으며, 고객이 기부한 성금 4천만원에 우리은행이 4천만원을 매칭 기부해 총 8천만원의 성금이 조성됐다.

    우리은행은 2022년부터 △동해안 산불 △집중호우 피해 지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등 국내외 재난 발생 시마다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통해 성금 모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은 고객이 일상 속 금융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창구”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관으로써 실질적인 피해 복구와 회복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